본문 바로가기
Travel/JAPAN

[일본여행] 일본여행 후기 및 꿀 팁

by 즐거운여행자 2023. 5. 9.
반응형

일본여행 후기 및 꿀팁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하는데

솔직히 뭐 꿀팁이라는건 없고 알아두면 좋은 정도로 공유하겠습니다 

제가 다녀온 일본은 진짜 한국이랑 거의 다를게 없을 정도로 편했습니다

전에 인도를 다녀와서 그런지 아님 문화가 한국이랑 일본이랑 별다를 게 없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어쨋든 언어만 다를 뿐 분위기나 음식문화가 거의 비슷했어요

그래서 알아두면 쓸모있는 것들을 몇 가지 알려 드릴게요\

 

 

오사카 도톤보리 거리

 

1. 백신 접종 증명서 또는 PCR 검사 확인서

일본은 백신접종 3차까지 접종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백신 접종 3차까지 접종한 증명서가 꼭 필요하고요

만약 3차까지 접종을 안 하고 1차나 2차 또는 접종을 아예 안 하신 분들은 72시간 내에 PCR 검사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저는 2차까지 접종하고 일본 출발 전날에 PCR 검사확인서가 필요하다는 걸 알아서

부랴부랴 검사하고 했네요 검사비용은 약 10만 원 정도 들고요 집에서 가까운 병원을 알아보신 뒤 가까운 병원에서

하시거나 오후 비행이라면 아침 일찍 인천공항에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여유 있게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겠네요

 

 

2. 유심 또는 로밍

휴대폰은 유심 또는 로밍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유심을 사용했고 짝꿍은 로밍을 사용했는데 둘 다 나쁘지 않았어요

유심 장점으로는 일본에서도 전화기가 잘 터지고요 인터넷 속도도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단점으로는 유심을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요 또 문자를 이용할 수가 없어요 

한국에서 걸려오는 전화도 받을 수 없고요 유심 이용요금은 5000원에서 만원까지 있습니다

로밍은 말 그대로 제 번호 그대로 한국 통신사로 사용하는 거고요 로밍은 인천공항에서

당일 로밍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요금은 만원 정도 했던 거 같아요 당일에 직원이 바로 개통을 해주어서 편하고요

한국에서 걸려오는 전화 또 문자는 모두 다 받을 수가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인터넷이 조금 느린 점 

와이파이 있는 곳에서 사용이 더 편리하실 거예요 솔직히 일본 정도로 가까운 여행이면 저는 로밍도 괜찮은 듯했습니다

유심은 여러 브랜드가 많은데 제가 많이 알아본 결과 다 거기서 거기 그냥 저렴하거나 나에게 맞는 조건을 선택

사용하면 되실 것 같습니다

 

 

3. 일본 항공사 피치항공 이용 시 주의할 점

일본 항공사 중 피치 항공이라고 있습니다 꽤나 인지도가 높은 일본항공사인 거 같은데요

여기서 꼭꼭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이건 진짜 꿀팁이에요

한국 항공사는 메이저 항공사나 저가 항공사나 무료 수화물 17kg에서 20kg까지 되는데 

일본의 피치 항공사는 무료 수화물이 없습니다 그래서 만약 피치항공을 이용하게 될 경우

항공권 예매 시 수화물 추가를 해야 해요 만약 수화물이 없다면 굳이 안 해도 되고요

수화물 캐리어나 대형 가방이 있다면 꼭 추가해야 합니다 당연히 비용은 들어가고요

비용은 약 2만 원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피치항공 수화물

 

 

4. 일본 입국 시 백신접종 확인 및 QR코드 체크

일본에 입국을 하게 되면 이미그레이션 통과하기 전에 일본분들이 나와있을 겁니다

아 저도 이거는 솔직히 잘은 모르겠는데 다 까먹었어요 

하지만 대충 기억나는 대로는 입국을 하고 줄을 서서 아마 QR코드로 체크를 해서 

대충 몇 가지를 설문지를 작성을 합니다 줄을 서서 기다리는 동안에 작성을 마치시고

그래도 잘 모르겠다면 앞에 직원분들이 다 해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다만 사람이 몰리거나 많다면 시간이 좀 지체되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와이파이까지 다 연결해서 해주시니 모르겠다면

직원분들에게 맡기고 정신건강을 챙기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5. 일본 택시 이용 시 주의할 점

일본 택시는 모든 자동차 문이 자동문입니다 절대로 내가 열거나 내가 닫으면 안돼요

내가 열거나 닫았다고 택시기사님들이 뭐라고 하지는 않지만 알아본 결과

수동을 열고 닫으면 자동문이 고장 난 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사님들이

문을 열어주고 닫아줄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캐리어가 있다면 기사님들이

직접 내려서 트렁크에 다 실어 주시는데 저는 그게 좀 미안하더라고요 이거는 뭐

각자 알아서 하시면 될 듯합니다 

 

 

6. 돈키호테 이용방법

일본에서 제일 유명한 잡화점 돈키호테 이용방법은 별거 없고 한국의 올리브영 뭐 그런 거 같습니다

그런데 그만큼 유명한 만큼 사람들도 굉장히 많아서 계산할 때 줄이 굉장히 길어요

만약 내가 엄청 많이 산다면 Tax Free를 이용하시면 그만큼 계산 시간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소량만 산다면 Tax free를 이용하실수가 없어요 그리고 오사카나 다른데 돈키호테는 건물 하나에

일층에 계산대가 있는데 오키나와 돈키호테는 좀 헷갈려요 일층에 계산대가 있고 

지하부터 3층까지 있습니다 그래서 지하는 지하에 계산대가 따로 있고 일층은 일층에 있습니다

여기서 또 Tax free 를 하신다면 계산을 마친후에 2층인가 3층에 다시 올라가서 Tax Free를 하셔야 합니다 

많이 번거롭습니다 이것도 직원들이 친절하게 알려주니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다른 팁 하나 드리자면 저는 돈키호테도 가보고 그 외의 잡화점도 가봤습니다

가격도 다 거기서 거기고 물건도 다 비슷비슷합니다 꼭 돈키호테만 가지 않아도 됩니다

일본에는 돈키호테 말고도 여러 잡화점이 있으니 둘러보세요 다른 잡화점에는 그렇게 사람이 많지도 않고

이용하기 편리해서 좋습니다 만약 예를 들어서 술을 산다고 하면 굳이 돈키호테에 갈 필요 없습니다

다른 곳에도 많으니 다른 잡화점도 이용하세요 

 

 

7. 일본 전철 지하철 

일본에는 전철이랑 지하철 또는 기차가 엄청나게 잘 돼있는 것은 다들 잘 아실 겁니다

그런데 한국처럼 쉽지가 않아요 물론 서울도 헷갈리는데 일본은 더 헷갈려요

일본 대표 철도 회사는 한큐와 JR 이렇게 있습니다 각각 회사만큼 이용노선 및 이용방법 또는

경유지 기타 등등이 다르니 내가 갈 목적지가 있다면 어떤 회사전철을 이용해야 빠르게 가는지

확인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저는 진짜 아무 정보도 없는 상태로 가서 그날 도착해서 

묻고 찾고 해서 이용했습니다 만약 교토나 오사카를 가신다면 한큐를 이용해도 되지만

JR 노선이 더 빠르고 편리합니다 티켓도 미리미리 준비해서 가시는 게 좋아요 줄 엄청 깁니다

 

이외에 팁이 생각나면 후기 2탄으로 다시 또 작성할게요 오늘은 여기까지 밖에 생각이 안 나네요 

그럼 모두들 안녕

 

반응형

댓글